클라우드 기반 EPM이 비즈니스 우수성을 재편하는 방법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정의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분명히 받아들였기 때문에 사내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소프트웨어의 시대가 열리고 EPM의 미래가 클라우드에 존재할 것임이 분명해졌습니다.

이는 기존 EPM 제공업체들이 자신과 클라이언트 사내 기반에서 벗어나 전환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기업들은 원활한 구축, 확장성 및 비용 효율성과 같은 클라우드의 이점을 추구하는 기업들에 의해 환경이 크게 변화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EPM은 종종 비즈니스 우수성의 나침반으로 불립니다. 실제 결과를 예측하고 목표와 꼼꼼하게 비교함으로써 더 큰 성공을 향한 길을 밝히는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EPM의 중요성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하면 이것이 궁극적인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EPM 소프트웨어란?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과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은 밀접하게 관련된 개념으로 각각 고유한 초점과 이점을 제공합니다. CPM은 공통적인 기반을 공유하고 있지만 조직 전반에 걸쳐 재무 팀의 성과 관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는 반면에 EPM은 더 광범위한 목표를 제시합니다. 이는 재무부터 영업, 인사, 마케팅 및 기타 부서에 이르기까지 기업 전체를 아우릅니다. 또한 EPM은 단순히 구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예산 책정 가정을 일년 내내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롤링 예측을 통해 주기적으로 조정해야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EPM의 가치를 증폭시키는 것은 무엇인가요? 그 비결은 현대적인 기획 기능에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노후화된 EPM 솔루션을 사용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들고 복잡해질 것을 우려하여 그 솔루션을 포기하는 것을 주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현대적인 계획 시스템은 업그레이드 과정을 비용 효율적이고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노력으로 변화한 것이 현실입니다.

EPM은 데이터 기반 계획을 통해 조직의 재무 성과와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입니다. 시스템 및 프로세스에서 일상 활동 및 통찰력 있는 보고서에 이르기까지 조직의 모든 측면을 포괄합니다.

EPMCPMERP와 유사합니까?

이 두 용어는 종종 약간 엉킬 수 있습니다. CPM(Corporate Performance Management)과 함께 언급된 내용을 들어보셨을 수도 있고, 간혹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로 착각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EPM과 CPM부터 시작해보겠습니다. 그들은 종종 손을 잡고 일하는 두 개의 완두콩입니다. 이 두 강자가 함께하면 역동적인 듀오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속지 마세요. 그들 사이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CPM은 일상적인 작업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넣고 거래 데이터를 캡처하고 이러한 필수적인 일상 업무를 처리하는 엔진입니다. 스펙트럼의 반대편에는 비즈니스 세계의 전략적 비전을 제시하는 EPM이 있습니다. EPM은 더 큰 그림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확대하여 비즈니스 분석 및 보고에 깊이 파고듭니다.

즉, EPM과 ERP는 혼란스러워 보일 수 있지만 조직에서 각자의 고유한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면 보다 정확한 보고와 예측으로 연결되어 비즈니스가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습니다.

EPM이 조직에 어떤 이점을 제공합니까?

일부 조직에서는 데이터 수집, 검증, 예산 책정, 예측 및 보고를 위해 여전히 Microsoft Excel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입니다. 여기서 키워드는 “매우 의존”입니다. 이러한 기존 프로세스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오류가 많아 직원들이 영구적인 대응 모드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수행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문제는 남아 있습니다. EPM을 채택할 때가 되었습니까?

그래서, 실제 영향은 무엇입니까? 운영 및 재무 결과를 혁신하기 위해 최신 클라우드 기반 EPM 솔루션을 수용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ㆍ의사결정의 효율성

복잡한 스프레드시트를 관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신속하고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조직을 상상해 보십시오. 최신 EPM 솔루션은 데이터 수집, 검증 및 분석을 간소화하여 팀이 월간 예측 및 전략적 파트너십과 같은 가치 창출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ㆍ오류 제거 및 시간 절약

귀하의 재무 계획을 무산시키는 스프레드시트로 인한 오류가 발생하는 날들에 작별을 고합니다. EPM 소프트웨어는 오류를 줄이고 일상적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여 팀이 보다 생산적인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ㆍ전략적 잠재력 확보

클라우드 기반 EPM 솔루션을 사용하면 “What-if” 시나리오를 탐색하고 통찰력을 파악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나리오를 모델링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으므로 조직이 민첩하고 진취적인 사고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Workday Adaptive Planning 플랫폼

모든 솔루션이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비즈니스 리더와 재무 전문가들이 Workday Adaptive Planning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ㆍ신속한 ROI(투자 대비 수익)를 위한 신속한 구축

Workday Adaptive Planning은 놀라운 구축 속도로 경쟁사를 앞서고 있습니다. 불과 4.5개월 만에 가장 큰 글로벌 기업도 상당한 투자 수익을 거두게 됩니다. 즉, 가능하다고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Workday Adaptive Planning 기능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ㆍ대용량 데이터 관리

데이터는 현대 재무 계획 및 분석(FP&A)의 생명줄이지만 팀을 압도할 때 양날의 칼이 될 수 있습니다. Workday Adaptive Planning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데이터 볼륨을 처리하여 정보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전환합니다.

ㆍ사용자 친화적인 시각 분석

Workday Adaptive Planning은 보다 협업적이고 통찰력 있는 환경을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시각적 분석은 셀프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보고 및 대시보드를 통해 접근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해석하기 쉬운 이 데이터는 누구나 쉽게 공유할 수 있어 대시보드를 볼 수 있습니다.

ㆍ비즈니스 민첩성 향상

적응성은 특히 경제적 불확실성의 시기에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초석입니다. Workday Adaptive Planning은 FP&A 팀에 시나리오 기획 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어떤 경우를 위한 시나리오를 신속하게 작성하고 반복 모델을 구축하며 정밀하게 결과를 보고합니다. 이 동적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조직이 실시간 데이터를 사용하여 변화를 탐색하고 예산을 책정하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ㆍ중요 계획 프로세스 간소화

Workday Adaptive Planning은 이러한 중요한 재무 계획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보고 주기를 단축하는 동시에 정확성을 보장합니다. 자동화된 업데이트와 보안 패치는 사용자 경험과 채택을 향상시킵니다. 재무 팀은 Workday Adaptive Planning을 통해 고부가가치 분석 및 전략적 의사결정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ㆍ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데이터 보안

보안은 협상할 수 없으며 Workday Adaptive Planning은 세계 최고 수준의 암호화 및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합니다. 검증된 멀티 테넌트 환경에서 중요한 데이터가 24시간 안전하게 보호되므로 안심하십시오.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여 데이터 침해 시대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기업은 노후화된 기존의 프로그램 또는 수준 이하의 EPM 솔루션과 마지막 작별을 고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제 지속 가능한 성공을 위한 길은 Workday Adaptive Planning으로 대표되는 진정한 클라우드 기반 계획 솔루션을 채택하는 데 있습니다. 이 최첨단 솔루션은 쉽게 적응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여러분은 단순히 숫자를 집계하는 것이 아니라 전략적 우수성을 향해 적극적으로 배를 조종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Workday Adaptive Panning을 경험해 보세요.